★ 세상과 인생 만사/내가 아는 외전

[외전 05] 일본기업의 진출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 것인가?

Johanes 2021. 1. 23. 12:22

[이미지 출처]  www.youtube.com/watch?v=8gdHTnW2kCY&list=TLPQMjMwMTIwMjFwublTGkdaog&index=2

 

일본반응] 일본 불화수소 기업, 결국 한국에 공장 설립. "애초에 하청인 일본이 원청인 한국을 제재한다는 게 말이 안 되지"  "하청이 원청에게 덤빈 결과..."

 

[영상 출처]  www.youtube.com/watch?v=8gdHTnW2kCY&list=TLPQMjMwMTIwMjFwublTGkdaog&index=2

 

 

일본의 경제보복인 기해왜란으로 인하여 불화수소가 국산화가 된 마당에 불화수소를 만드는 기업이 한국에 진출한다는 것이 너무나 이상하게 보이는 것은 나만의 생각인가?
더군다나 일본기업이 한국으로 속속 진출하는 것도 이상한 일로 보인다.
불화수소가 국산화가 되어가는 마당에 일본 불화수소기업이 한국에 진출하는 것은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까?
왠지 앞날을 바라보고 있는 느낌이라고 할까?
영 미덥지가 않다.
만약에, 한국이 불화수소를 국산화 하지 못하고 일본의 경제보복이 먹혔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문재인 정부는 그날로 폭망을 했을 것이다.
경제 전쟁을 시작한 일본기업이 한국으로 진출하여 자신이 살자고 한국내 불화수소 업체인 중소기업을 겨냥한 것과 무엇이 다른 것인가?
정부는 이것을 알고 승인을 한 것인가?
아니면 관료들이 정부의 의사와 상관없이 움직인 것인가?
너무나 뻔한 일이 일어날 것이 눈에 보이는데 정말 알수가 없는 일이다.
경제보복으로 전쟁을 했던 불화수소 기업이 한국에 진출한다고 하는 것도 이해가 되지 않고 있다.
일본기업 진출은 한국내의 기업을 죽이는 일이 되지 않겠는가?
그럼에도 일본 불화수소 기업이 왜 일본에 있지 않고 한국에 진출을 하는 것일까?
정말 의문이 아닐수 없다.
기해왜란으로 촉발된 경제보복을 했던 주체인 기업이 한국에 진출하고 있는 것을 대한민국 국민들은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 것인가?

희안한 것은 이런 보도기사는 국내 보도기사가 보이지 않고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는 사실이다.

 

[추신]

일본기업의 진출을 알리는 기사는 보인다.

정확한 내용을 실은 보도기사가 보이지 않고 있다.